부자가되는방법

[도서추천] 개리 마커스 의 클루지, 저자소개 및 책소개

핸글남 2023. 2. 25. 22:46
반응형

개리 마커스 의 클루지

제목

클루지 / 생각의 역사를 뒤집는 기막힌 발견

저자소개

개리 마커스(Gary Markes)는 미국의 정신과 의사이자 작가, 연설가입니다. 그는 선교사 부모님의 아들로 1940년에 미국 테네시주에서 태어났으며, 이화여자대학교와 프린스턴 신학교에서 학부와 대학원 과정을 마쳤습니다.

마커스는 교회에서 목사로 일하면서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연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에세이집과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인 "근본주의에서 성경 구출"은 전통적인 성경 해석에 대한 비판과 대안적인 해석 방법을 제시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마커스는 그가 살아온 시대에서의 사회, 정치, 문화, 종교 등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갖고 있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개인적인 세계관에 얽매이지 않고, 서로 다른 관점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것이 인간의 성장과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또한 마커스는 정신과학의 영역에서도 활동하며, 우울증, 불안장애 등의 정신질환을 다룬 다수의 에세이와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그는 정신질환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이들을 이해하고 극복하는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마커스의 작품은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에게 큰 영감을 주고 있으며, 그의 비판적이고 다양한 시각은 사람들의 인식과 인식 체계를 확장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책소개

개리 마커스(Gary Markes)의 클루지(Clutter)는 그의 에세이집인 "근본주의로부터 성경 구출"(1991)에서 다루어진 개념입니다. 이 책에서 마커스는 성경에 대한 전통적인 해석이 비판적으로 다루어지고, 대안적인 해석이 제안됩니다. 이 책은 개인적인 믿음과 관점을 존중하면서도, 다양한 사람들의 세계관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커스는 이 책에서 클루지(Clutter)란 많은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가지고 있는 세상에 대한 고정된 인식과 인식 체계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클루지는 인간의 사고와 행동을 제한하고, 자유로운 사고와 창의성, 혁신성을 억압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나 관점을 받아들이기 어렵게 만듭니다.

마커스는 이러한 클루지를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생각이나 시각을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그는 개인적인 신념이나 세계관을 지켜나가면서도,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 서로의 관점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합니다.

마커스의 클루지 개념은 성경 해석 뿐만 아니라, 사회, 정치, 문화, 인간관계 등 다양한 영역에서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적인 세계관을 벗어나 새로운 관점을 수용하는 것이 인간의 성장과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음악소개

머리가 좋아지는 음악추천

https://youtu.be/o6xETPnDSn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