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되는방법

[도서추천] 상실, 사랑 그리고 숨어있는 삶의 질서에 관한 이야기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저자소개 및 책소개

핸글남 2023. 3. 2. 12:46
반응형

룰루밀러의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책 제목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저자 소개 

Lulu Miller는 미국의 작가, 방송인, 저널리스트입니다. 그녀는 NPR(National Public Radio)의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인 'Invisibilia'의 공동 창작자이자 공동 호스트로 활동하면서 대중에게 잘 알려졌습니다.

 

Lulu Miller는 뉴욕 대학교에서 문학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과학, 역사, 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과학과 인문학 사이에서 빛나는 글쓰기를 통해, 대중들에게 복잡한 주제를 다가가게 하고, 인간적인 면을 강조하는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Lulu Miller는 'Invisibilia' 프로그램의 제작에 참여하여,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성공적인 방송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녀는 이외에도 NPR, Radiolab, The New Yorker, Vox, 콜럼비아 저널리즘 평론 등에서 글을 쓰고 방송을 진행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과 깊은 생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책 "Why Fish Don't Exist: A Story of Loss, Love, and the Hidden Order of Life"는 2020년에 출간되어서, 자연과 인간, 그리고 인간의 관점과 인식에 대한 심오한 이야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책 소개

"Why Fish Don't Exist: A Story of Loss, Love, and the Hidden Order of Life"는 Lulu Miller가 쓴 비픽션 도서입니다.

이 책은 Lulu Miller의 인생 이야기와 함께, 미국 생물학자 David Starr Jordan의 이야기를 통해 생물학적 분류학에 대한 역사와 그것이 인간 사고에 미치는 영향 등을 다룹니다.

 

책의 제목인 "Why Fish Don't Exist"는 David Starr Jordan이 그의 삶을 헌신한 분류학의 업적 중 하나인 "Fishes of North and Middle America"라는 책을 완성한 뒤에 어떤 충격적인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그는 고작 1,500종의 물고기들을 분류하였는데, 그의 연구 도중에 그는 자신의 연구실과 물고기들을 수집한 자료실이 불에 타는 사고를 겪게 됩니다. 이 사고 이후 그는 물고기들의 존재 자체에 대해 의문을 가지게 되고, "Why Fish Don't Exist"라는 주제를 쓰게 됩니다.

 

책은 Lulu Miller의 개인적인 경험과 David Starr Jordan의 삶과 그가 건너온 어려움, 분류학이 인간 사고에 미치는 영향 등을 다루면서, "분류"라는 개념이 어떻게 인간의 사고와 연관되어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합니다. 또한, 우리가 알고 있는 것들이 얼마나 유연하고 불확실한 것인지를 보여줌으로써, 우리의 지식에 대한 겸손한 태도와 더불어 인류의 지식 발전에 기여한 많은 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