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되는방법

[도서추천] 칩 히스와 댄 히가 공동 저술한 'The Stick: A Revolutionary New Tool for Self-Myofascial Release' 저자소개 및 책소개

핸글남 2023. 2. 25. 22:32
반응형

 

칩 히스, 댄 히의 스틱

제목

스틱

저자소개

칩 히스(Chip Heath)와 댄 히(Dan Heath)는 혁신과 변화를 주도하는 인사이트에 대한 연구 및 저서를 출판하고 있는 형제 작가입니다.

두 형제는 스탠포드 대학교와 데이비슨 대학교에서 교수 생활을 하며 각자 경영학과 심리학 전공으로 연구를 진행해왔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혁신과 변화를 이끄는 방법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칩 히스와 댄 히는 2007년에 출판한 책 'Made to Stick(번역: 아이디어가 머물러 사는 곳)'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이 책에서는 아이디어가 사람들에게 어떻게 전달되고 이해되는지에 대한 분석과 함께,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기억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데 필요한 6가지 원칙을 제시했습니다.

그 후 두 형제는 'Switch(번역: 변화의 공식을 찾아라)', 'Decisive(번역: 결정의 기술)', 'The Power of Moments(번역: 순간의 힘)' 등 다양한 책을 출판하며 혁신과 변화에 대한 연구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들의 책들은 혁신과 변화를 이끄는 방법과 아이디어를 전달하고 이해시키는 방법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책소개

『스틱! 1초 만에 착 달라붙는 메시지, 그 안에 숨은 6가지 법칙(Stick: 6 principles for get your message heard)』는 칩 히스와 댄 히가 공동으로 쓴 책입니다. 이 책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과 메시지 전달을 위한 6가지 법칙을 제시합니다.

  1. 짧게 준비하라 (Simplicity) - 복잡한 내용을 간결하고 명확하게 담아내라.
  2. 충분히 적어라 (Unexpectedness) - 사람들이 예상하지 못한 것을 보여줘서 그들의 관심을 끌어라.
  3.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라 (Concreteness) - 일반적이고 추상적인 것보다 구체적이고 명확한 예시를 들어라.
  4. 이야기를 이어가라 (Credibility) - 상대방과의 신뢰 관계를 쌓아라.
  5. 감정을 자극하라 (Emotions) - 감정을 자극해서 사람들이 기억하도록 하라.
  6. 이야기에 부합하게 움직이게 하라 (Stories) - 이야기를 끌어올리고, 사람들의 감정에 호소해서 그들이 행동하게 만들어라.

이 6가지 법칙은 메시지 전달의 핵심을 잘 요약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복잡한 내용을 간결하고 명확하게 담아내는 것은 메시지를 받는 사람들이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사람들이 예상하지 못한 것을 보여주는 것은 그들의 호기심을 자극해서 더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이 책에서는 이러한 법칙들을 적용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는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예를 들어, 스타트업의 마케팅 전략부터, TED 강연, 논문 작성, 프레젠테이션, 이메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러한 법칙들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알려줍니다.

이 책은 이제까지 쉽게 전달하지 못했던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이드입니다.

음악소개

머리가 좋아지는 음악

https://youtu.be/o6xETPnDSn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