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되는방법

[도서추천] 가나자와 사토시 저 지능의 역설 우리가 몰랐던 지능의 사생활, 저자소개 및 책소개

핸글남 2023. 2. 25. 22:39
반응형

 

가나자와 사토시 지능의 역설

제목

지능의 역설

저자소개

가나자와 사토시(Satoshi Kanazawa)는 일본 출신의 심리학자이자, 작가로, 현재 런던대학교 (London School of Economics and Political Science) 진화심리학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가나자와 교수는 대체로 논란의 많은 주장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인종 차별적인 주장과 불쾌한 주장으로 인해 논란이 많다. 그는 "진화 심리학"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다양한 분야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고, 유전학, 지능론, 성격 심리학, 인지 심리학 등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또한, 대중 매체를 통해 진화 심리학에 대한 인기있는 책과 논문을 많이 발표하였다.

그의 대표적인 저서로는 "왜 아름다운 사람들이 더 많은 딸을 낳는가 : 데이트, 쇼핑,기도에서부터 전쟁에 나가고 억만 장자가되는 것에 이르기까지 - 두 명의 진화 심리학자가 우리가하는 일을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미노르 프로드 미디어, 2007)가 있다. 이 책은 진화 심리학의 이론과 관련하여, 왜 이 세상에 미인이 더 많은지, 왜 여성이 나이 든 남성보다 나이 어린 남성을 선호하는지 등에 대한 설명을 제시하고 있다.

하지만, 그의 일부 연구 및 주장들은 학계와 대중들 사이에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인종 차별적인 주장을 펼쳤고, "흑인은 더 낮은 지능을 가지고 있다"는 주장 등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주장들은 학계 및 대중들로부터 비난과 반발을 받았다.

 

 

책소개

가나자와 사토시는 지능의 역설에 대한 연구를 수행한 심리학자입니다. 이론적으로, 인간의 지능이 높을수록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갈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그러나 가나자와 사토시의 연구에서는, 이러한 기대가 무조건적으로 맞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의 연구는 사람들의 지능과 다양한 사회적 결과들 간의 상관관계를 조사하여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미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러 가지 테스트를 실시하여, 지능이 높은 사람들이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것보다는 오히려 사회적으로 부정적인 경향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가나자와 사토시의 연구 결과는 '지능의 역설'이라는 개념으로 정리되었습니다. 이 개념은 지능이 높은 사람들이 더욱 혼란스러운 사회적 상황에 처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로 인해 사회적 괴리, 고독감, 사회적 불만족 등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나자와 사토시의 연구는 매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연구결과는, 단순히 지능만으로 성공적인 삶을 살아갈 수 없으며, 높은 지능을 가지더라도 그 외에도 다양한 사회적 요인들이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음악소개

머리가 맑아지는 노래추천!

 

https://youtu.be/o6xETPnDSn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