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되는방법

[도서추천] 몰입을 빼앗긴 시대, 똑똑한 뇌 사용법을 알려주는 인스타브레인 저자소개 및 책소개

핸글남 2023. 3. 2. 13:00
반응형

안데르스 한센의 인스타브레인

책제목

인스타 브레인 / 몰입을 빼앗긴 시대, 똑똑한 뇌 사용법

저자소개

Anders Hansen은 임상 정신 의학, 공중 보건 및 대중 과학을 전문으로하는 스웨덴 의사이자 정신과 의사입니다. 그는 또한 정신 건강, 웰빙 및 소셜 미디어가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에 특히 중점을 둔 작가, 연사 및 컨설턴트입니다.

 

Hansen은 스웨덴의 룬드 대학교에서 의학 학위를 받았으며 정신과 박사 학위도 마쳤습니다. 그는 스웨덴 Skåne에서 정신과 수석 컨설턴트로, 스톡홀름의 Karolinska Institute에서 연구원으로 일했습니다. 그는 현재 룬드 대학교의 정신과 강사로 정신 건강과 웰빙에 대한 연구를 가르치고 수행합니다.

 

학계에서의 작업 외에도 Hansen은 저명한 대중 연사이자 컨설턴트로서 직장에서 정신 건강과 웰빙을 증진하기 위해 다양한 조직 및 회사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신문, 잡지 및 텔레비전을 포함한 스웨덴의 인기 있는 언론 매체에 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습니다.

 

Hansen은 'Instabrain', 'The Real Happy Pill : 몸을 움직여 뇌를 강화하십시오'및 '행복의 과학'을 포함한 여러 대중 과학 서적의 저자입니다. 이 책에서 그는 독자들이 삶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접근 가능한 언어와 실용적인 조언을 사용하여 정신 건강, 웰빙 및 뇌 과학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Hansen은 사회에서 정신 건강과 웰빙을 증진하는 강력한 옹호자이며 모든 사람이 운동, 마음챙김, 사회적 연결 및 디지털 해독을 포함한 다양한 전략을 통해 정신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는 또한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증진하고 정신 질환과 관련된 낙인과 차별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Anders Hansen은 정신 의학 및 정신 건강 분야에서 존경받는 전문가이며 자신의 지식과 전문 지식을 더 많은 대중과 공유하려는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책, 연설 참여 및 컨설팅 작업을 통해 그는 정신 건강과 웰빙을 증진하고 사람들이 자신의 정신 건강에 보다 적극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책소개

Anders Hansen의 책 'Instabrain'은 인간의 두뇌가 Instagram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탐구합니다. 이 책은 소셜 미디어 사용이 뇌에 미치는 심리적,인지 적 영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이러한 플랫폼을 건강한 방식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실용적인 팁을 제공합니다.

이 책은 소셜 미디어에 대한 개요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 증가로 시작됩니다. Hansen은 Instagram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우리의 관심을 끌고 다양한 심리적, 행동적 메커니즘을 통해 우리의 참여를 유지하도록 설계된 방법을 설명합니다. 그는 또한 중독, 불안, 우울증 및 기타 정신 건강 문제를 포함하여 과도한 소셜 미디어 사용과 관련된 위험에 대해 논의합니다.

그런 다음 Hansen은 뇌의 과학을 탐구하여 뇌가 작동하는 방식, 정보를 처리하는 방법 및 다양한 자극에 반응하는 방식에 대한 접근 가능하고 유익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그는 또한 의사 결정, 충동 조절 및 감정 조절을 담당하는 뇌의 일부인 전두엽 피질의 역할과 소셜 미디어가 이러한 기능을 방해 할 수있는 방법을 탐구합니다.

 

이 책은 계속해서 소셜 미디어가 뇌에 미치는 심리적,인지 적 효과에 대해 논의합니다. Hansen은 소셜 미디어 사용이 어떻게 스트레스와 불안의 수준을 증가시킬 수 있는지, 그리고 그것이 우리의 자존감과 정체성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 그는 또한 소셜 미디어가 주의 집중 시간, 기억력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고 건강하고 균형 잡힌 방식으로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실용적인 팁을 제공합니다.

 

이 책의 핵심 주제 중 하나는 '디지털 웰빙'이라는 개념입니다. Hansen은 소셜 미디어를 건강한 방식으로 사용하려면 소셜 미디어가 뇌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고 부정적인 영향을 완화하기위한 조치를 취해야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소셜 미디어를 신중하게 사용하고 정신 건강과 웰빙을 증진하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실용적인 팁과 전략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그는 소셜 미디어 사용에 대한 제한을 설정하고, 장치에서 정기적으로 휴식을 취하고, 우리가 소비하는 콘텐츠에 대해 더 선택적으로 선택할 것을 제안합니다. 그는 또한 과도한 소셜 미디어 사용의 부정적인 영향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 사교 및 창의적인 추구와 같은 오프라인 활동에 참여하도록 권장합니다.

 

이 책은 소셜 미디어 사용의 광범위한 사회적, 문화적 의미에 대한 논의로 마무리됩니다. Hansen은 소셜 미디어가 관계, 사회적 규범 및 정치적 담론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고 소셜 미디어가 사회에서 수행해야하는 역할에 대한 중요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전반적으로 'Instabrain'은 인간의 두뇌와 소셜 미디어 간의 복잡한 관계에 대한 매혹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사려 깊고 유익한 책입니다. Hansen의 접근 가능한 작문 스타일과 실용적인 조언은 소셜 미디어 사용의 심리적,인지 적 효과를 더 잘 이해하고 정신 건강과 웰빙을 증진하는 방식으로 이러한 플랫폼을 사용하려는 모든 사람에게 귀중한 리소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