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되는방법

[도서추천]앤절라 더크워스 저 그릿

핸글남 2023. 2. 25. 22:02
반응형

앤절라 더크워스  저  그릿

 

제목

그릿

저자소개 

앤젤라 더크워스(Angela Duckworth)는 미국의 사회심리학자이며,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의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는 새로운 개념인 "그리트(GRIT)"를 제시하여 인기를 끌었으며, 그녀의 책 "GRIT: 열정과 인내의 힘"으로

더크워스는 "GRIT"이란 개념을 소개하면서, 성취와 성공에 필요한 열정과 인내심을 강조한다. 그녀는 "GRIT"을 얻는 방법을 찾기 위해 수년간 연구를 진행하였고, 인내와 열정의 힘을 통해 성공을 이루는 사람들을 연구하였다.

더크워스는 GRIT을 "진정한 목표 달성을 위해, 장기간 노력하며, 실패를 견뎌내며, 반복적으로 연습하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이러한 GRIT은 단순히 지적 지능이나 재능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열정, 강한 의지력, 자기 통제력, 성취에 대한 동기, 그리고 현재와 미래에 대한 명확한 비전 등이 결합된 결과물이라고 설명한다.

더크워스의 연구 결과는, GRIT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의 목표를 더 성공적으로 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녀는 또한 GRIT을 가진 사람들은 실패와 역경에 직면할 때 더욱 강한 내적 동기와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 경향이 있다고 밝혔다.

그녀의 연구 결과는 교육, 직장, 스포츠,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GRIT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주며, GRIT이 얻어지는 방법에 대한 연구 역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책소개

앤젤라 더크워스는 GRIT(그리트) 개념을 제시하여, 인간의 성취와 성공을 이루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내와 열정에 대해 강조합니다. GRIT은 영어로 "견고함"이라는 의미로, 대단한 인내와 열정을 의미합니다.

더크워스는 그리트의 개념을 4가지 구성요소로 정리했습니다. 첫 번째는 "최종 목표를 설정하는 능력"입니다. 그리트가 있는 사람들은 어떤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며 행동합니다.

두 번째는 "연습하는 능력"입니다. 그리트가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실패를 겪어도 꾸준히 연습하며 개선하려고 합니다.

세 번째는 "의미 있는 목표에 대한 열정"입니다. 그리트가 있는 사람들은 자신이 세운 목표에 대해 진정으로 열정적이며, 그것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집중합니다.

마지막으로, "인내와 견고함"입니다. 그리트가 있는 사람들은 어려움에 직면해도 포기하지 않으며,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최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끈질기게 노력합니다.

더크워스는 GRIT을 통해 성취와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내와 열정을 강조하며, 이러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삶에서 더 큰 성취와 만족감을 느끼며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머리좋아지는 클래식 음악 추천!

 

https://youtu.be/QB8U_GKeqjQ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