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글쓰기 #성공확언 #일상브이로그 #동기부여 #명언 DAY - 3 (2022.11.03)

핸글남 2022. 11. 3. 18:23
반응형

1. 오늘의 실천
나의 목표 소리 내어 말하기 [나는 선한 영향력을 선사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이불 정리
목표에 대해 생각하기
태풍이 [반려견] 산책하기
부모님과 저녁 식사하기
책 읽기
전날 유튜브 시청하기
명언 및 강연 하나 보기
유튜브 만들기

2. 목표에 대한 생각
영향력을 선사하는 사람이 되자 다짐하고 이런저런 생각을 해보며
사실 가장 먼저 다가오는 것은 그것에 대한 무게감인 것 같다…
내 말 한마디의 영향력을 알아야 하며,
내 영향력은 나뿐 아닌 내 주변 사람에게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현재 영향력을 선사하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더 많은 존경심이 든다.
솔직히 내가 그런 사람이 된다는 것은 겁도 나지만 너무 터무니없다고 생각이 든다.
나는 현재 아무것도 없고 아무 성공도 이루지 못했다.
이게 현실이며 우선 인정하는 것부터 시작이라고 생각이 든다
이것에 좌절하는 게 아닌 그만큼 더 열심히 살아보려고 한다.
그래야 나의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하루도 빠짐없이 생각하고 반복해 보자
시간을 아깝지 않게 사용하자
선한 영향력이 있는 사람은 결국 어느 곳에서 어떤 일을 하던 성공할 것이다.
자고로 나는 우선 성공을 목표로 두고 있다.

1. 유튜브 콘텐츠
2. 주식 및 부동산
3. 요식업 [프랜차이즈]
4. 발명 및 개발
하고 싶은 것은 많다 맨날 말 뿐이긴 하지만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생각해 보고
내가 처한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보자!
우선 근로소득에 충실하면서 나의 방향성을 잡아 보려고 한다.


3. 오늘의 느낀 점
나는 최근 들어 신기한 것을 느낀다.
나도 운이 좋았구나? 나는 운이 좋은 사람이었네라고 말이다.
나는 항상 친구들에게 나는 왜 이리 운이 없을까 란 얘기를 했었고
그러다 보니 나는 당연히 운이 없는 사람으로 인식됐었다.
하지만 요즘 나는 운이 좋은 사람이네 생각하기 시작하니
너무나 신기하게 나에게 운이 다가오고 있었다.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이렇게 변한다는 게 너무나 신기하게 느껴졌다.
운은 내가 만들어간다는 말이 맞는 거 같다.
무엇보다 가장 큰 운은 내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있다는 것 같다.
이것보다 더 큰 행운이 있을까?
주변 사람에게 많은 고마움을 느끼는 하루이다.


4. 책을 읽으며 느낀 점 :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현재 읽고 있는 책]

운명이 레몬을 건네 주거든 레모네이드를 만들어라
처음에는 무슨 의미 인지 이해가 가지 않았다
현재 나에게 주어진 상황은 무엇인가?
그 상황에 대해 나는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가?
누군가는 레몬을 받으면 왜 이리 셔 하고 이런 걸 주냐며 불평한다.
하지만 누군가는 그 레몬으로 달달한 레모네이드를 만들어 먹는다고 한다.
나는 지금 내 상황을 부정하게만 바로 보고 있던 건 아닐까?
지금 딱 나에게 필요한 구절이었던 거 같다.
어떤 힘든 일이 와도 나는 그것을 좋게 바라보는 능력을 키울 것이다.
끌어당김의 법칙과도 비슷하단 생각이 든다.
운이 좋다고 생각 하는 것만으로 정말 운이 좋은 사람이 된다는 것이다.
운이 좋은 사람은 자신의 운을 자신이 만들어 간다.
처해진 상황에 불평하지 않고 그것을 해결 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고는 얘기한다 나는 운이 좋았다고
반대로 부정적인 사람은 시도 조차하지 않고 나는 운이 없다고 단정 지어 버린다.
나는 운이 좋은 사람이며, 앞으로 성공할 사람이다.
그리고 어떤 힘든 상황이 와도 좋게 생각해 볼 것이다!
다시 한번 다짐하자!
그리고 이런 내용이 나온다. 단 두 줄 뿐인 내용이지만 정말 좋은 구절인 것 같다.
두 사나이가 감옥 창살 밖을 내다보았다.
한 사람은 진흙탕을 보았고, 다른 한 사람은 하늘의 별을 보았다.
나의 상황에서 나는 어떤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가… 진짜 좋은 구절인 거 같다.
나의 목표와 성공은 내가 만들고, 내가 결정하는 것이다.
주변의 시선과 나의 환경에 탓하지 말자.
심리학자 알프레드 아들러
인간의 가장 놀랄만한 특성 중 하나는 마이너스를 플러스로 바꾸는 능력을 갖고 있는 점이다.


5. 오늘의 명언을 듣고 느낀 점 [이영표]
여러분들은 매일 같이 항상 하고 싶은 일과 해야 되는 일이 겹치는데
만약에 여러분들이 하고 싶은 일과 해야 되는 일 중에서
하고 싶은 일을 먼저 하잖아요 그러면 나중에 해야 되는 일을 하면서 살수 밖에 없어요
그런데
만약에 해야 되는 일을 먼저 한다면 나중에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 수 있어요
지금 여러분이 해야 하는 일은 어떤 일일까요?

이 영상을 보고 이영표 선수 가 더 좋아졌다.
원래 축구를 좋아하는 나는 토트넘 이영표 선수와 맨유 박지성 선수의 경기를 자주 챙겨 봤다
이 사람의 성공 과정에는 이런 노력이 있었구나 다시 한번 느끼게 된다
아마 지금 이영표 선수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고 있을 것이다.
정말 멋있지 않은가… 이렇게 나에게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사람이란 게 너무나 멋있는 것 같다.
역시 나는 이런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렇기에 하고 싶은 일은 잠시 접어두고 해야 되는 일을 하려고 한다.
하고 싶은 일 [유튜브 보기, 게임하기. 술 먹기, 여행 가기, 만화 보기 등등]
해야 되는 일 [돈 벌기, 공부하기, 책 읽기, 유튜브 만들기, 매일 반복하며 나의 미래를 그려가기, 항상 생각하기]
하지만 나는 이 시기의 나의 시간과 추억도 중요한 것 같다 그러니.. 인간관계를 위해서도 나의 휴식을 위해서도 최소한의 시간은 나에게 양보하자!
나머지 시간은 나의 목표를 위해 사용하자!!!

반응형